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지식

카카오뱅크 주가 현 시세 분석 및 종목의견 주요뉴스 공유

지금 가장 핫한 외인매수세 주가 급등 관련주.

먼저, 필자의 어떠한 사견도 없으며, 정보전달에 의의를 가진다는 것을 공지드립니다. 절대 매수/매도의 결정은 투자자 본인이 판단하셔야 함을 다시한번 강조드립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주가 현 시세분석에 대한 링크 공유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종목분석 바로가기

 

기업개요

동사는 2017년 4월 '은행법'에 근거하여 은행업 본인가를 취득하였으며, 당해 7월부터 모바일 앱 기반의 사업을 영위함.


100%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UX, 유저 중심의 상품 및 혜택, IT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 등의 강점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효용과 편의성을 개선시키면서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
모바일 앱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서 금융업 뿐 아니라 비금융업 전반에 걸친 여러 파트너사들과 제휴.

주요뉴스

카카오뱅크가 수급 개선 영향으로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다. 1일 장 초반 외국인들이 140억원 순매수하며 두 번째로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으로 집계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1일 오전 10시 17분 현재 유가증권 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2.12% 오른 2만915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달 28일 은행연합회 공시에 따르면 전세대출을 취급하는 국내 15개 은행의 6월 신규취급액 기준 전세대출 평균 금리는 연 4.43%로 집계됐다.

카카오뱅크의 신규 취급액 기준 전세대출 금리는 3.61%로 전체 은행권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점이 주가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된다.


6월 말 잔액 기준으로 보면 케이뱅크는 연 3.90%로 은행권 중 유일한 3%대 금리를 나타냈고 KB국민은행은 연 4.73%, 카카오뱅크는 연 4.54%로 4%대 금리를 제공했다.

잔액 기준 전세대출 평균금리가 가장 높은 곳은 제주은행으로 6.33%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