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에 이어서 소소한 꿀팁을 전해드립니다. 진짜 사회생활 해보면 한다리 건너면 보험하시는분, 또 그 다리 건너면 중고차 하시는분~ 뭐 이렇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먼저 보험이든 중고차든 무조건 아는사람한테 사는건 절대 반대합니다. 싫어도 싫은 소리 못하고, 고장나도 정말 말하기 쉽지 않습니다. 당연한 권리를 얘기해도 싸가지가 없다는둥, 정이 없다는둥 여러가지 얘기 들으실꺼고 욕은 욕데로 먹고, 차보면 한숨만 나오는 그런일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그냥 모르는데 거래하시고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절대 인터넷으로 사실때는 메이커 사이트만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건 선택이 아니고 필수라는거 명심하세요. 대략 뭔 엔카, 차차차, 케이카, 현대글로비스 등 아무튼 텔레비 광고나오는 사이트만 이용하셔야지 나머지 가격만 보고 모르는 웹사이 들어가면 그 길로 허위매물의 늪에 빠지기 쉽습니다.
중고차 거래시 깨알 꿀팁
지난번 1탄에 이어서 깨알같은 꿀팁! 시작합니다. 차량이 마음에 들어하는것 같으면 보통 딜러들은 '사무실가서 성능기록부나 차량에 대한 서류도 같이 보면서 얘기를 나누시죠~!'하면서 다음 스텝으로 넘어갑니다. 이건 아주 자연스러운 겁니다. 더우시면 가서 시원한 음료도 한잔하시고, 에어컨 바람도 느끼면서 서류도 보시면 됩니다. 절대 겁먹거나 두려워 마세요. 여러분이 돈을 보내기 전까진 아무런 문제도 없으니깐요! 그리고 마음에 드시면 요즘에 잘 나오는 앱에서 중고차 이력조회도 다 되고, 보험이력도 싹다 나오기에 이런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성능기록부도 꼼꼼히 보시고요, 차량 저당이 있는지도 확인하시고, 지금 앉아 있는 사무실 간판의 명칭과 성능기록부의 맨 아래의 명칭이 같은지도 확인하시면 됩니다.
중고차 거래시 꿀팁~ 이제 진짜 기술 들어갑니다.
자 위에 얘기는 중수들의 꿀팁이고요, 자 하나하나 짚어볼까요~ 성능기록부 먼저 털고 갈께요.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적으로 믿으세요. 단 성능기록부가 보험사 보증이 되는 성능기록부라면요. 이경우에는 전액 환불까지 가능하기에 이런 성능기록부는 묻고 따지지도 말고 믿으시면 됩니다. 사실 사고유무가 중요한 이유는 이 차량의 사고가 있는지 없는지가 아니라 이 내용을 본인이 알고 사는지 모르고 사는지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사고유무가 차값에 영향을 주고, 이미 차값이 정해지는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연식의 같은 등급의 같은 모델의 차량이 어떤차는 비싸고 어떤차는 저렴한 이유는 파는 사람이 착해서가 아니라 사고가 있거나 없거나의 차이일뿐 그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그렇기에 사고가 난 차량을 싸게 사고 싸고 파는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속였을때는 큰 문제가 됩니다.
아직 더 많은 꿀팁이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3탄을 작성하게 되면 이전시에 부가적으로 요구하는 수수료와 현금영수증 발행, 관임비(관행비), 서류대 등등의 아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불필요한 수수료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