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래된 냉장고 전기요금 아끼는 꿀팁

냉장고는 가정에서 가장 많은 전기를 소비하는 가전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원론적인 방법으로는 그냥 냉장고문 자주 열지 말고 따뜻한 음식은 충분히 식혀서 넣어 보관한다던가, 너무 꽉 채워서 보관하지 않는다거나 뭐 이런 누구나 다 알수 있는 원론전인 얘기말고 조금은 전문적이면서도 몰랐던 꿀팁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온도설정은 냉장고의 문에 LED로 되어 있거나 냉장고 문을 열어서 보통 왼쪽 상단에 설정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냉동실은 영하18도, 냉장실은 3~5도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도하게 낮은 온도로 설정하면 전력소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을때는 신속하게 하고 , 문이 제대로 닫히도록 확인해야 합니다. 문이 올바르게 닫히지 않으면 냉기가 빠져나가고 전력을 더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냉장고에서 식품을 꺼낼때는 열 대기 시간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한번에 여러가지를 꺼내거나 문을 여러 번 열면 전력소비가 증가합니다. 가능한 한번에 필요한것을 한번만에 끝내는것이 가장 좋겠죠. 냉장고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먼지나 이물질이 쌓이면 냉기의 흐름을 방해하여 전력소비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주기적으로 냉장고 내부를 청소하고, 냉장고 뒷면의 배기 팬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냉장고의 위치도 중요한데요 냉장고를 열기 쉬운 열기구 근처나 직화광선이 비치는 곳에 두지 말아야 합니다. 냉장고 주변의 열기는 냉장고가 냉기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전력을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을 하면 냉장고의 전력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 간단하지만 강렬한 포스팅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