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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 출시 옵션 및 구매 꿀팁

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 출시에 관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인기 SUV인 '스포티지'가 30주년을 맞이한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스포티지는 1993년에 처음 선보여진 이래로 전 세계에서 누적 판매량 700만대를 돌파하며 기아의 주력 차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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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 등장...가격은? - 머니투데이

기아가 국내 준중형 SUV 판매 1위 스포티지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4 스포티지'를 18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스포티지는 지난 1993년 '세계 최초 도심형 SUV(Sport Utility Vehicle)'라는 타이틀을 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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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년 일본 도쿄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콘셉트카로 등장한 스포티지는 당시에는 생소한 '도심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라는 개념을 소개하여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주류를 이루던 각진 형태의 SUV 디자인과는 달리, 곡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1세대 스포티지는 2003년까지 판매된 동안 전 세계적으로 557,678대를 판매하며 흥행에 성공하였고, 기아 브랜드의 대표적인 모델로서 전세계에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기아는 쏘렌토, 카니발, 텔루라이드, 셀토스 등 다양한 SUV 모델들을 연이어 출시하여 전세계에서 SUV 명가로 이름을 떨치게 되었습니다.


2021년에 출시된 5세대 스포티지는 차체 크기를 대폭 키움으로써 중형 SUV 수준의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디젤과 가솔린 엔진에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왔습니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731,445대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는 올해 스포티지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한정판 '30주년 에디션'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모델은 기존 시그니처 그래비티 모델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여 완성도를 더했습니다. 또한, 30주년 에디션 전용 실내 색상인 그린과 블랙 2종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신규 퀼팅 패턴과 스웨이드의 적용 범위를 넓혀 고급감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헤드레스트에는 30주년 기념 로고가 탑재되어 있어, 보다 특별함을 강조하였습니다.


기아는 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 출시와 함께 이를 기리는 브랜드 필름도 공개하였고,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인 '기아360'에서는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스포티지의 변천사를 담은 전시도 진행합니다.

 

스포티지는 출시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변화와 혁신으로 준중형 SUV 시장에서 핵심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은 그동안 쌓아온 스포티지의 역사와 가치를 한데 모아,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공고하게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