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당근마켓 거래를 해보지 않은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이 활성화 되어 있어요. 많이 활성화 되었다는 것은 좋은 거래를 통해서 기분좋게 아끼는 물건도 잘 보내주고 새로운 애들도 입양하기도 하고~ 뭐 순 기능이 많이 있다는 얘기겠죠~ 근데 꼭 그런것만 있는것은 아니고 거래하면서 불편한 상황도 있고 기분상하기도 하고 좀 무섭기도 하고요.
그래서 오늘은 당근마켓 거래하면서 많은 구독자분들이 경험하셨던걸 바탕으로 2~3가지 정도의 Q&A를 뽑아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판매하실때의 경우와 구매하실때의 경우를 놔눠서 소개할까 합니다.
단순하게 판매하시는 분들은 상품판매글을 최대한 자세히 그리고 정확히 작성하시고 보통 구매자들이 보내는 메세지가 있는데 요 메세지의 양식을 이용해서 요 양식에 맞게 작성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거래하실때는 왠만하면 송금을 받으시고 거래장소는 본인한테 가까운게 좋지만 꼭 필수는 아니라서 왠만하면 공공장소,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선택해서 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자의 경우는 당연하겠지만 사진으로나마 꼼꼼히 상태를 확인하시고 제일 중요한것은 판매자의 판매내역과 온도(요게 평점같은겁니다)를 꼭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Q&A는 3개정도로 뽑아봤습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한 행동지침, 물건 잘 팔리는 법, 평점이 낮은 판매자와 거래 방법 뭐 요정도로 뽑아봤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안전한 거래를 위한 행동은 어떤게 있을까요?
위에 얘기한것고 비슷한 내용인데 이게 전부라서 강조하는 의미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판매자는 사진을 최대한 꼼꼼하게 꽉꽉 채워서 올리시고, 설명글 잘 올리시고, 질문에 최대한 성실히 답하시고, 무조건 송금 받으시고, 거래는 공공장소에서 꼭 진행하세요. 하나마나한 얘기라 생각지 마시고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구매자는 현장에서 물건보고 사진과 다른점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반품이 않되니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거래전 판매자의 온도를 무조건 확인하세요
당근마켓에서 물건 잘 팔리는 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사진은 기본이고요. 근데 요 기본이 되는 사진에서 무조건 판가름이 나는데요. 최대한 내가 숨기고 싶은 것을 찍어서 올려야 합니다. 모든 분들이 흠을 가리고 예쁜부분만 올려서 판매를 진행하시는데, 반대로 흠을 부각시켜서 사진을 올리면 훨씬 판매성공이 많다는 것이 대부분의 의견입니다. 왜냐면 이 제품이 무엇인지~ 원래 신품은 어떤지~ 이런것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흠을 찍어서 올리면 훨씬 신뢰하게 되어서 거래가 잘 되고, 흠을 촬영하지 않으면 실제 거래시에 할인을 요구받게 됩니다. 꼭 명심하세요
판매자 평점이 낮은 분과 거래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당연히 평점 온도가 낮으면 거래하지 않는게 좋지만 내가 진짜 원하는 제품이 있을때는 어쩔 수 없이 거래해야하잖아요. 일반적으로 구매자의 온도는 직전구매자의 평점과 후기에 따라서 정해집니다. 그래서 이 평점을 무시할 순 없지만 자꾸 제품이 아른거려서~~ 그러면 꼭 판매자를 괴롭히듯이 많이 물어봐야 합니다. 보통 후기가 좋지 않은경우 구매전 앱상으로는 문제가 없는데 실제 구매가 이루어 질때 문제가 생기는 상황이 많아요. 그래서 실제 판매에서는 거의 대화가 없도록 미리 많은 조건을 맞추고 가야합니다. 예를 들어 가격은 물론이고 만약 사진과 다른 부분이 있을경우에는 명확히 금액을 정해서 깎아달라고 해야하고 정도가 심할경우에는 거래가 취소된다고 미리 얘기하고 가셔야 합니다.
모두 좋은 거래 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